문화생활

인천 복합쇼핑몰 스퀘어원 방문 후기-주차, 미끄럼틀, 쇼핑, 식당, 먹거리, CGV

콩콩빵빵 2024. 8. 8. 09:52
반응형

수도권에는 저번에 포스팅한 수원 스타필드 외에 여러 쇼핑몰들이 있다.

그중에서 인천에서 나들이로 가기 좋은 쇼핑몰이 있어서 점심시간에 잠깐 다녀왔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인천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방문했을만한 복합쇼핑몰 '스퀘어원'이다.


스퀘어원

위치: 인천 연수구 청능대로 210

 

영업시간: 매일 10:30-22:00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한 스퀘어원은 인천 1호선 동춘역에서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갈 수 있다.

지하철과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도보 혹은 대중교통으로 오기 편한 곳이다.

혹은 수인분당선/인천1호선 원인재역에서도 걸어올 수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는다.

(혹시 원인재역에서 걸어온다면 2번 출구로 나와서 약 15-20분 정도 직진하면 된다.)

 

나는 같이 방문한 동료분과 차량으로 방문을 했다.

스퀘어원에는 지상 2층부터 4층까지 주차장이 있으며, 평일이었음에도 2층과 3층 주차장은 만석이었다.

어쩔 수 없이 옥상 주차장인 4층까지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

참고로 옥상 주차장은 햇빛이 그대로 들어오니 가능하면 그늘을 찾아서 주차하는 것이 좋다.

오히려 4층에 주차 자리가 더 많아서 햇빛이 상관없다면 바로 4층으로 올라오는 것도 팁이다.

그리고 주차비가 무료다.

4층에는 오락실과 CGV, 양식류 식당 몇 개가 입점해 있다.

참고로 이곳으로 바로 들어오려면 Gate15 근처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CGV를 가기 위한 사람이라면 4층 Gate15 혹은 Gate16 근처에 주차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스퀘어원에 입점하고 있는 CGV 인천연수점이다.

넓고 쾌적한 환경이며, 바로 근처에 오락실도 있어서 영화를 보기 전후에 뭘 할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을 거 같았다.

그리고 4층에는 이곳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자이언트 슬라이드'가 있다.

그냥 큰 미끄럼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4층부터 1층까지 연결되어 있는 미끄럼틀이며, 스퀘어원에 방문하면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단, 동반 탑승이 불가하고 키 120cm 이상인 사람만 탈 수 있다.

만약 4층에서 1층까지 내려갈 때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가 너무 귀찮은 사람들은 이걸 타고 내려가면 된다!

(나는 3번 정도 타봤는데 속도가 빠르긴 했지만 엄청 무섭지는 않았던 거 같다.)

3층에는 식당가가 자리하고 있다.

노브랜더 버거, 청년다방, 스시로, 애슐리퀸즈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입점하고 있다.

식사를 위한 음식점 외에도 스무디킹, 모찌이야기, 밀키샵 등 다양한 디저트 가게도 입점하고 있다.

나는 스무디킹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인천에 위치한 가게를 잘 찾을 수 없었다.

그런데 여기에 있었어서 바로 방문해서 사 먹었다!!

참고로 이곳에 공차도 입점해 있는데, 줄이 어마무시하게 길었다...

3층에서 만난 귀염뽀짝한 치즈덕...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3층에 치즈덕을 포함한 여러 캐릭터 굿즈들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있었다.

다음에도 있다면 키링은 꼭 사 와야지...!!

3층에는 식당가 말고도 올리브영과 스파오가 입점을 하고 있다.

식사 전후에 같은 층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어쩌다 보니 2층 사진은 찍지 않았는데, 2층에는 영캐주얼 패션샵들이 주로 자리하고 있다.

슈펜, ABC마트와 같은 신발 가게와 H&M, 유니클로, 지오지아, 에잇컨셉, 플라스틱 아일랜드 등 여러 브랜드 의류샵들이 입점하고 있다.

아디다스, 뉴발란스, K2, 디스커버리 등 스포츠 의류 매장도 있으니 시간을 들여 구경하기 좋은 곳인 거 같다.

1층에는 영풍문고가 위치하고 있고 바로 맞은편에 사무용 책상 및 의자 전문점인 데스커가 자리하고 있다.

그 외에 미쏘, 무인양품, 찰스앤키스, 자라 등 여러 브랜드들이 입점하고 있으니 여기저기 쇼핑하기 좋은 거 같다.

 

총평을 하자면, 무더운 여름날에 실내에서 쇼핑하고, 맛있는 것도 먹기 너무 좋은 곳이었다.

선택지가 너무 많았던 것이 단점 이긴 하지만 그만큼 맛있는 식당도 많았고 다양한 쇼핑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미 여러 번 왔음에도 올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자주 오고 싶은 기분이 들었다.

다음에는 밥-디저트-쇼핑까지 모든 것을 여기서 끝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