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르 스페이스 방문 후기 및 정보

콩콩빵빵 2024. 8. 1. 10:39
반응형

남자친구와 오랜만에 인천 영종도를 방문했다.

영종도에는 괜찮은 호텔과 고급 리조트가 위치해 있다.

대표적으로 파라다이스 시티, 네스트 호텔이 있고 가장 최근에는 5성급 호텔인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영종도 나들이에서는 단순 리조트가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는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방문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위치: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영종도에서도 왼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공항에서 셔틀을 운행하고 있지만, 사실상 차량으로 방문하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이다.

우리는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 아트 전시회인 '르 스페이스' 관람을 목적으로 방문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처음 들었을 때는 무슨 뜻인지 몰랐었는데...

직접 방문을 해서야 '영감을 주다'라는 뜻인 인스파이어(Inspire)인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_^

주차를 하고 리조트 입구로 들어가면 르 스페이스(Le Space) 전시장으로 향하는 문구를 볼 수 있다.

곳곳에 르 스페이스 방향 표시가 있으니 전시장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전시회 이름에 space가 들어가는 만큼 입구부터 콘셉트가 확실한 전시회였다.

르 스페이스 입장을 위해서는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

현장에서 예매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가급적 네이버스토어에서 티켓을 구매한 후 입장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가격은 20,000원대이며, VIP express를 구매할 경우 50,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단, 35개월 유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권 구매를 모바일로 하는 것이 더 괜찮은 이유는 시간대별로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에 '르 스페이스'를 검색하면 예매할 수 있는 링크로 연결된다.

그 링크를 통해 예매하면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자리가 있는지,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입장권은 예매 시 입력한 번호를 통해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는 오후 3시 입장으로 예매를 했고 가격은 현장에 적힌 금액과 동일했다.

우리는 차량으로 방문했기에 현장에서 주차 등록도 진행했다.

(주차 등록은 티켓 창구에서 진행하면 된다.)

차량으로 이동하여 르 스페이스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입장 시간 기준 무료 4시간 주차가 제공된다.

브로슈어도 챙겨보고!

르 스페이스 전시회의 콘셉트는 우주선을 타고 머나먼 우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그 콘셉트에 맞게 우리는 우주선(?)에 탑승하여 코스모 스테이션이라는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코스모 스테이션에 도착하면 예쁜 풍경과 함께 우주 생명체(?)들이 등장하는 전시 작품을 볼 수 있다.

여기는 다른 행성이나 우주로 여행을 떠나는 경유지이며, 총 2개의 포탈을 통해 우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포탈로 입장하면 우주를 콘셉트로 한 여러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우리가 모르는 미지의 우주를 표현한 전시 작품과 화려한 미디어 아트에 총 집합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별빛을 구현한 전시 작품과 우주 속에 있는 것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그래픽 화면들이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렇게 미지의 행성에서 용암이 다양한 색채로 흘러내리는 것도 볼 수 있고!

숲이 예쁘게 펼쳐진 장소도 만나볼 수 있다.

참고로 이곳에서는 동물들이 등장하니 동물들과 사진을 찍어보면 좋을 거 같다.

첫 번째 포탈에서의 여정이 끝나면 다시 코스모 스테이션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리고 두 번째 포탈로 이동하면 휴머노이드와의 직접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서는 클럽 음악(?)이 함께 웅장하게 울려 퍼지는데, 사실 음악을 감상하느라 영상을 찍지 못했다 ^_^

음악과 휴머노이드 화면이 아주 잘 어우러지고 흥미진진하게 연출되니 여기는 꼭 방문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전시회를 다 보고 나오면 르 스페이스 전시회를 콘셉트로 한 기념품샵을 만날 수 있다.

에코백, 공책, 필기구 등 다양한 기념품이 있었어서 구경을 하는 재미가 있었다.

 

르 스페이스 전시회는 관람 시간으로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초 대형 전시회이다.

우리는 여기저기 천천히 둘러보고 사진도 열심히 찍느라 다 보고 나오는데 1시간 30분 이상 걸렸던 거 같다.

분명 3시에 전시회 입장을 했는데, 나온 시간은 어느새 5시에 가까워져 있었다!

 

르 스페이스 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인스파이어 리조트 곳곳을 탐방해 보았다.

전시회 관람이 끝나고 목이 너무 말라서 물을 하려고 했었다.

여기에 CU가 두 곳이나 입점하고 있다고 해서 열심히 찾아보았는데 잘 보이지 않았다.

그러다가 '인스파이어 아레나'라고 불리는 2층으로 올라갔는데, 그곳에 CU가 있었다...!

2층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도 미디어아트 전시 상영이 진행되고 있다.

15분 간격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그럭저럭 관람하기 괜찮은 전시회였다.

만약 인스파이어 리조트 안에서 CU를 방문하고 싶다면 1층 짱오락실 옆이나 2층 인스파이어 아레나로 가면 찾을 수 있다.

(진짜 CU 찾느라 너무 힘들었다...)

참고로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부 위치는 지도로 표시가 잘 되어 있지 않다.

내부 안내 표시도 잘 되어 있지 않고 위치 안내 인포메이션을 찾기도 어려우니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이 있다면 위치를 꼭 잘 파악하고 가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그 유명한 '천장 고래쇼'가 펼쳐지는 곳이다.

30분 간격으로 쇼 영상이 상영되며, 정각에는 '날아오르라 주작(?)'영상이 상영된다.

한 때 SNS에서 엄청 유명했던 고래 영상은 30분에 상영되니 고래쇼를 보고 싶은 사람들은 '몇 시 30분'에 맞춰서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방문하면 된다.

 

우리는 처음에 고래쇼를 보는 것이 목적이었어서 30분 간격이라는 말만 듣고 5시 정각에 맞춰서 방문했다.

(쇼 시작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면 사람들이 엄청 많으니 좋은 자리를 선점하고 싶다면 미리 가는 것이 좋다.)

그러나 고래는 안 나오고 주작이 날아오르는 장면이 등장해서 굉장히 당황했었다 ^_^

그래서 다시 30분을 기다렸고 드디어 고래쇼를 볼 수 있었다...

영상 길이는 약 2-3분 정도로 짧은데 굉장한 임팩트를 주는 미디어아트쇼였다.

 

아래는 내가 직접 찍어 본 고래 아트쇼 영상이다!!

바닷속을 유영하는 물고기들과 큰 혹등고래가 인스파이어 아레나 천장을 여기저기 누비는데 굉장히 아름다운 영상쇼였다.

인스파이어를 방문한다면 여기는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능하면 고래쇼와 주작쇼 둘 다 보는 것을 추천!

인스파이어 아레나 끝 쪽에는 카지노도 입점되어 있다.

그러나 외국인만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면 된다.

그 외에 식당, 바, 푸드코트가 위치하고 있는데 가격대가 저세상 물가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사케 한 병에 90만 원이 넘는 경우는 처음 봤다.)

 

총평을 하자면, 왜 SNS에서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유명했는지 너무나도 잘 알 것만 같은 곳이었다.

우선 단순 리조트가 아닌 대형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고 리조트 건물에 다양한 미디어아트쇼를 설치해 둔 것이 이곳만의 장점이라 생각한다.

덕분에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는 사람들도 원 없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거 같다.

 

또한 여러 쇼핑몰들도 입점되어 있어서 문화생활과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조만간 스타벅스도 오픈을 한다고 하니 이제는 카페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 되어버렸다.

 

사실 인스파이어 리조트 주변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다.

허허벌판에 리조트만 위치해 있어서 숙박으로만 온다면 심심할 거 같을 정도다.

그런데 리조트 내부에서 문화생활, 쇼핑, 먹거리가 해결된다면?

그렇다면 다른 곳을 굳이 찾아서 가지 않고 여기서만 놀아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단, 전반적으로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어서 특별한 날에 방문하면 더 좋을 거 같다.

 

다음에는 꼭 숙박까지 해서 놀 수 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