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평택 맛집] 쭈꾸미 전문 쭈불리 안중점 내돈내산 후기

콩콩빵빵 2024. 7. 24. 10:34
반응형

볼 일이 있어서 오랜만에 경기도 평택을 방문했다.

방문한 김에 최근 평택에서 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송담 신도시를 방문했다.

여기저기 다양한 식당도 많고 카페도 많아서 요즘 왜 유명한지 알 거 같은 곳이었다.

 

볼 일을 다 보고 저녁으로 쭈꾸미가 너무 먹고 싶어서

마침 송담 신도시에 새로 생긴 쭈꾸미집이 있다고 해서 바로 달려갔다!

 

오늘은 평택 송담에 위치한 쭈꾸미 요리 전문점인 '쭈불리 안중점'을 소개하겠다.


쭈불리 안중점

위치: 경기 평택시 안중읍 송담6길 21 1층 쭈불리 안중점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쭈불리 안중점은 3월 27일에 오픈한 아주 따끈따끈한 가게였다.

가게 입구가 골목길 뒷편에 위치해서 입구를 찾는 게 다소 불편했으나

바로 뒤에 큰 갈비집이 있어서 그러려니 했다.

 

따로 주차장이 없었으나, 송담 신도시 대부분이 원룸촌에 골목길로 되어 있어서

골목길에 주차를 해두고 가면 된다.

입구는 아주 주황주황스러운(?) 인테리어로 되어 있다.

입구에 들어가면 쭈불리 브랜드를 소개하는 간판이 있다.

쭈불리는 고객 우수 브랜드 외식업 대상 1위를 한 브랜드이며, 다양한 매스컴을 통해 이미 소개가 된 바 있다.

방송도 여러번 나온 브랜드였다!

메뉴는 쭈꾸미+차돌+새우 조합인 쭈차새와 쭈꾸미+갈비+새우 조합인 쭈갈새, 쭈꾸미+대창+새우 조합인 쭈대새가 있다.

그 외에 다른 조합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메뉴와 함께 있는 가격은 1인 당 가격이다.

 

난 4명 무리로 방문을 했는데, 갈비가 먹고 싶어서 쭈갈새 4인으로 주문했다.

맵기 조절도 가능한데, 기본맛이 신라면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테이블 세팅은 기본적으로 김, 쌈무, 마요네즈, 콘샐러드, 묵사발, 깻잎 날치알쌈으로 제공된다.

여기서 쌈무, 마요네즈, 콘샐러드는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올 수 있다.

깻잎 날치알쌈은 무료 리필이 가능해서 다 먹은 후, 직원분께 요청하면 된다.

 

그 외에 셀프바에 김치, 고추 등 다른 반찬도 있으니 먹고 싶은 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져오면 된다.

쭈갈새 4인 기본맛 도착!!

위의 사진에는 새우와 갈비, 야채 밖에 안 보이지만 아래쪽에 쭈꾸미가 숨어 있다.

쭈불리는 직원 분이 오셔서 요리를 확인하시고 조리해주시니

완성이 될 때까지 가만히 기다리면 된다.

어느 정도 끓고 직원분이 먹어도 된다고 말씀하시면 그때부터 먹으면 된다.

쭈꾸미 크기가 커서 처음엔 낙지인 줄 알았다는...?!

4인 기준 양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다.

맵기는 신라면 정도 맵기였고, 매운 것을 좋아하고 잘 먹는 사람은 더 맵게 해도 될 거 같았다.

 

쭈꾸미+갈비+새우 조합은 신선했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괜찮았다.

달달한 갈비와 매콤한 쭈꾸미 조합이 환상적이었고, 새우도 매콤 탱글탱글이었어서 갈비와 먹기 아주 적절했다.

다만, 우리 테이블만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국물이 너무 많았어서 쭈꾸미 볶음처럼 보이지 않았다.

 

사실 쭈꾸미 볶음이 먹고 싶어서 온 거였는데....

국물이 너무 많아서 볶음보다는 조림 느낌이 더 강했다.

하지만 그래도 볶음밥은 참을 수 없지!

볶음밥 2개까지 추가해서 야무지게 싹싹 긁어먹어 버렸다 ^_^

 

총평을 하자면, 국물이 많은 점만 빼면 완벽한 쭈꾸미 요리 맛집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조합인 쭈꾸미+갈비+새우 조합이 아주 기가 막히게 맛있어서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었다.

 

차돌박이 조합도 괜찮다고 하던데 다음에 다른 체인점을 방문하거나 여기를 또 방문하면 도전해보고 싶다.

쭈꾸미가 너무 먹고 싶은 날에 방문하면 딱 좋을 거 같은 맛집이었다!

 

다음엔 무조건 쭈차새 도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