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용인 명지대 맛집] 샐러드 포케 전문 풀오브어스 역북점 내돈내산 후기

콩콩빵빵 2024. 8. 20. 09:58
반응형

대학원 시절, 연구 과제를 진행하면서 알게 된 명지대 교수님이 있다.

너무 감사하게도 그분이 나에게 세미나 진행을 요청해 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인천에서 용인까지 단숨에 찾아갔다.

 

먼 길을 간 김에 그곳 맛집을 가고 싶어 찾아보다가,

포케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다.

 

오늘은 용인에 위치한 명지대학교 맛집인 '풀오브어스 역북 본점'을 소개하고자 한다.


풀오브어스 역북 본점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60번길 23-3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20:30(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풀오브어스 역북 본점은 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 아랫동네 원룸촌에 위치하고 있다.

찾기가 조금 힘들 수도 있는데, 풀오브어스 역북 본점 위치로 가서 우측으로 돌면 아래와 같은 입구를 볼 수 있다.

풀오브어스는 'full of earth'를 뜻한다.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에 본점이 위치하고 있으며, 용인 기흥구, 수지구, 안산 고잔동에 지점을 두고 있다.

풀오브어스 역북 본점은 원룸촌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다.

게다가 바로 앞에 아파트 단지도 있어서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 거 같다.

야외 테이블도 있어서, 무더위가 가시고 날씨가 좋을 때는 밖에서 음식을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다.

내부는 4인용 테이블과 2-3인용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위의 사진에 담긴 테이블 말고도 주문하는 곳 앞쪽에 테이블 4개가 더 비치되어 있다.

혼자서 먹으러 와도 괜찮은 곳이며, 내가 방문했던 시간(오후 12시 반)에는 혼밥을 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

주문하는 곳 바로 뒤로는 퇴식대가 위치하고 있어서, 다 먹은 후에는 퇴식대에 그릇을 두고 가면 된다.

메뉴는 가독성이 좀 떨어져서 네이버 지도에서 메뉴를 고르고 주문을 했다.

메뉴를 간단하게 읊어보자면, 포케, 샐러드가 주된 판매 메뉴이고, 요거트와 커피, 에이드도 판매하고 있다.

 

포케 메뉴는 연어, 간장양념목살, 아보카드쉬림프, 닭다리살, 오리훈제, 닭가슴살, 구운 버섯, 육회, 하와이완, 멕시칸 나초 등이  있다.

샐러드 메뉴도 비슷한데, 간장양념목살, 생연어, 닭가슴살, 닭다리살, 리코타치즈, 새우, 구운 채소, 토마토바질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포케와 샐러드에는 추가 토핑을 할 수 있으니, 더 먹고 싶은 토핑이 있으면 마음대로 추가하면 된다.

 

나는 '하와이안 포케'에 달걀 토핑을 추가해서 주문했다.

(가격은 14,000원이었다.)

그리고 드레싱은 '스파이시크림'을 선택했다.

(포케 드레싱으로는 스파이시크림, 와사비마요, 와사비간장, 겨자마요, 마늘간장, 스리라차 등이 있다.)

식당 곳곳에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찍어놓은 사진이 걸려 있다.

사실 메뉴판 말고 이 사진을 보고 무엇을 먹을지 결정해도 될 거 같다.

(포케 비주얼이 진짜 너무 사기였다...)

내가 주문한 하와이안포케+달걀 등장!!

포케 비주얼이 너무 압도적이었어서 처음 봤을 때 깜짝 놀랐다...

무엇보다 양이 정말 많았고, 포케를 구성하고 있는 재료들이 다양해서 구경하는 재미+먹는 재미 모두 만족스러웠다!

좋은 건 더 자세히 봐야 하는 법!!

하와이안 포케는 현미밥, 버터갈릭새우, 옥수수콘, 마늘후레이크, 양배추, 치커리, 오이, 양상추, 적양배추, 양파후레이크, 날치알, 크랩, 해초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식재료로 구성되어 있었고, 주문한 스파이시크림 드레싱도 이 포케랑 너무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결국 남기지 않고 싹싹 긁어먹어버렸다...!

보통 포케는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다고 하던데, 여기 포케는 다 먹기 전에 이미 배가 불렀었다.

 

총평을 하자면,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은 포케집이었다.

사실 나는 포케를 처음 먹어보는데, 이제야 왜 사람들이 포케를 사 먹는지 알 거 같았다.

특히 건강을 챙기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포케인 거 같다.

 

솔직히 우리 집 앞에 지점이 있었으면 일주일에 두 번 이상은 갔을 거 같다!

하지만 아쉽게도 인천에는 지점이 없으니... 그나마 가까운 안산이라도 가야 하나 싶다.

여하튼 건강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를 챙길 수 있었던 포케집이었고, 앞으로 지점이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