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울역 맛집] 서울역 파스타 리조또 맛집 서울부띠끄 내돈내산 후기

콩콩빵빵 2024. 9. 5. 12:59
반응형

오랜만에 서울역으로 출장을 다녀오게 됐다.

 

오후 1시까지는 출장 장소로 가야 해서

급하게 점심을 먹어야만 했지만

아무 곳에서 먹고 싶지는 않았다.

 

그래서 서울역에서 줄서서 먹는 맛집을 찾아 오픈런으로 다녀오게 되었다!

오늘은 서울역 근처 파스타, 리조또 맛집 '서울부띠끄'를 소개하고자 한다.


서울부띠끄

위치: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9-1

 

영업시간: 평일 11:30-23:50, 토요일 13:00-23:50, 일요일 13:00-23:00


서울부띠끄는 서울역 공항철도 15번 출구나 3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길을 건너면 작은 공원이 나오는데

그 공원 너머에 서울부띠끄 가게가 위치해 있다.

 

가게 외관에 크게 서울부띠끄라는 문구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빈티지스러움이 가득한 외관과

마치 경양식 집처럼 보이는 분위기가

서울역과 어울리면서도 현대와 대조되는 기분을 느끼게 했다.

 

서울부띠끄에는 1층, 2층, 루프탑 총 3개의 공간이 자리 잡고 있다.

3군데 모두에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루프탑층을 열지 않는 듯했다.

(들어갈 때 종업원 분이 2층에도 자리가 있다는 말씀은 하셨지만 루프탑 얘기는 아예 안 하셨다.)

 

나는 좀 더 높은 곳에서 먹고 싶어서 2층으로 올라갔다!

서울부띠끄 내부는 외관보다 더 빈티지스러운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다.

근대 시대에서 볼 법한 테이블과 의자가

90년대 경양식 집으로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 주었다.

 

서울에 위치한 다른 양식집과는 다르게

이곳은 예스러움을 좀 더 강조하는 인테리어로 구성한 것 같았다.

메뉴판을 보니 점심 메뉴와 저녁 메뉴가 분리되어 있는 듯했다.

점심 메뉴는 파스타 6개와 피자 1 종류, 샐러드, 바게트 빵, 리조또 3개, 떡볶이 1개로 구성되어 있다.

 

파스타 종류로는 명란 알리오 올리오, 고사리 크림 파스타, 쉬림프 상하이 파스타, 크림 커리 파스타, 차돌 토마토스튜 파스타, 차돌 갈릭 오일 파스타가 있다.

 

피자는 페퍼로니 피자 1종류만 있었고 그린 샐러드와 바게트 빵이 점심 메뉴에 있었다.

 

리조또 종류로는 김치 치즈 리조또, 쉬림프 로제 리조또, 차돌 크림 리조또가 있다.

 

마실 거로는 음료수와 하이볼, 맥주, 와인이 있다.

점심시간에도 술을 먹을 수 있다면 메인 메뉴에 술을 곁들여도 좋을 것 같다.

2층 한 편에 셀프바가 비치되어 있다.

그리고 위 사진 오른편에 전화기가 비치되어 있다.

 

2층과 루프탑 층에서 식사를 한다면

비치된 전화기로 주문을 하면 된다.

종업원분이 2층이나 루프탑 층으로 올라가기 전 말씀을 다 해주시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나는 같이 출장을 온 분과 함께 '크림 커리 파스타'와 '김치 치즈 리조또'를 주문했다.

마실 음료로는 스프라이트를 선택!

음료컵이 좀 예뻐서 찍어보았다 ^_^

봄베이 하이볼 글귀가 적혀있었는데

하이볼을 주문하면 이 컵에 주는 건가 싶었다.

드디어 김치 치즈 리조또 등장!

꾸덕한 크림 리조또에 김치와 치즈, 베이컨이 첨가된 맛있는 리조또였다.

살짝 매콤했어서 리조또 특유의 느끼함을 느낄 수 없었다.

크림 커리 파스타도 리조또와 함께 제공되었다!

고소한 크림 파스타에 커리 향이 살짝 가미된 맛이었다.

 

토핑에 칵테일 새우가 들어가 있어서 파스타 구성이 풍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파스타 양도 많았어서 값이 전혀 아깝지 않은 메뉴였다.

(참고로 크림 커리 파스타 가격은 12,900원이다.)

 

총평을 하자면, 분위기도 분위기지만 음식이 너무 맛있는 양식집이었다.

피자를 먹지 못한 게 아쉽긴 하지만

이미 파스타와 리조또 만으로도 왜 서울부띠끄가 양식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지 알 수 있었다.

그 정도로 너무 맛있는 식당이었다!

 

그리고 루프탑 층이 있어서

저녁에 오면 더더욱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일 거 같았다.

 

서울부띠끄는 데이터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던데

다음엔 나도 남자친구와 방문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울역근처 에서 데이트 코스를 찾거나 맛있는 양식을 먹고 싶다면

나는 과감하게 '서울부띠끄'를 강력 추천한다!

반응형